1. 올해의 두번째 책..
220page의 짧은 책이라서 그랬던 것인지,
아니면 그들의 대담에 내가 빠져들었던 것인지는 모르겠다만.
1월의 목표권수인 2권을 달성하고(뭔가 안타깝지만..ㅋ) 쓰는 Review..

1-1.
몇년 전부터, 그래24에서 이 책을 볼때면 "한번 쯔음 읽어보고싶다?"라고 항상 장바구니까지 들어갔다가.
나중엔 결국 빠지는 책이었다.
이유는 노암 촘스키가 누군지 모른다. 그리고 그가 어떤 학자인지도 몰랐기 때문에?
책 제목은 상당히 호기심을 자극했지만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버트런드 러셀의 나는 무엇을 보았는가 에서,
버트런드 러셀의 책을 선택했었다는 기억은 있다.. (버트런드 러셀과 비슷한 느낌을 받긴했다. 읽은 후)

여튼 그런 그의 책이, 인터파크에서 배송료까지 3,500원에 팔더군...
정말 잽싸게 들어가서 사고, 후다닥 읽고나서 드는 생각은, 촘스키 님께 죄송하달까...;;
35,000원을 받아도 아깝지 않은 책이었다..(현재상황의 정은혜가 받아드리기엔.. 이책이..)

2. 항상 뭐든지 타이밍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닥치고 정치를 읽고나서 읽은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라는 책은,,
어떻게 보면 한참 고민하는 "언론"에 대해서 더 "믿지 못할 무언가"가 되어버렸다..

3.
그의 삶에서(28년생이시다, 우리할머니보다 2살 어리시다. ㅎㄷㄷ) 제일 본받고 싶은 점은.
그는 삶에서 쫓아야 하는 것만 쫓고 살았다는 것..
많은 오해도 받고, 그에 따른 유혹도 분명 많았을 것 같다는 것은 직감할 수 있었지만,
그는 그가 '옳다'라고 생각하는 것들에대해서 묵묵히 그의 길을 걸었다..

언론에서 밝혀지지 않은 지식인들의 살인?(미국인이 기른 군사에 의해서..), 그리고 언론의 자유, 그리고 사람의 자유?
등에 대해서,, '근본적'으로 생각하게 했다...

정부, 대기업(초국가적인 기업이라고 해야하나?), 그리고 언론 이 세곳을 가장 비판하였으며,
미국의 국익을 위한(대부분 대기업의 이익이 되었다고하는) 남모르는 일들(이는 언론이 공개하지 않아서)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있다..

"민주주의"라는 것에대해서 다시 고찰하게 되었달까?
미국의 독립선언서에 쓰여진 "삶과 자유와 행복의 추구" 라는 것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나의 삶은.. 무엇을 추구하는가? (이 시점에서의.. 현재 2012년 1월의 나)
나의 삶을 향하여 있는가? 나의 자유? 혹은 나의 행복을 추구하는가? 아~ 솔직히 다 No였다..
도대체 나는 무엇을 위하여 이리 눈을 밝히며 일을 하며, 하루하루 살아가는가.....

현재의 세계는 생각할 시간을 주지 않으며 사람들을 채찍질하면서 그들이 들려주고 싶어하는 소리만을 인터넷을 통해 띄우며 우리를 조련시키는 느낌이 들었달까..(이 표현이 정확히 이 책을 읽고, 그리고 이 책을 읽기전에, 또한 내가 요즘 삶에대해서 느끼는 점이었다)

책에서 그의 한마디
"현재의 인식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속도가 아니다. 깊이의 상실이다"
현재 빠르디 빠른 정보화 세계에 살아가는 나에게 부족한 것은 "깊이"이다.
나뿐 아니라 모두에게.......
 
맹목적으로 받아들인 정보등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수 있는 그리고 그냥 스펀지처럼 있는 그대로 받아드린다는게 얼마나 위험한지 알았다.. 그리고 반성한다. 그리고.. 고찰한다......




자유란
어떠한 환경이나 속박 그리고 어떠한 기회에도 노예가 되지 않는 것이다
- 세네카 -
:

BLOG main image
우리 이야기 Ver.2 by 즐거운예감

공지사항

카테고리

우리이야기 Ver.2 (26)
알리는 이야기 (0)
알콩달콩 이야기(NOW) (0)
엥양부부의 기러기생활 (0)
2012년 알콩달콩 이야기 (0)
2011년 알콩달콩 이야기 (0)
2010년 알콩달콩 이야기 (0)
2009년 알콩달콩 이야기 (0)
함께하는이야기 (2)
Monologue (0)
ReView @_@ (11)
지식의 보탬 (3)
즐거운 이야기 (9)
etc. (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Today : Yesterday :